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하이, 스트레인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하이, 스트레인저(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하이, 스트레인저"및 그와 관련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1. “하이, 스트레인저"는 “회원”이 게임에 참여하여 영상을 시청한 뒤, 문제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해당 문제를 맞추면 우승 픽포인트를 획득하는 내용의 서비스 기타 이에 부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이하 문맥에 따라 “하이, 스트레인저"또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2.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3. “콘텐츠”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물 일체(텍스트, 음성, 영상,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 합니다)를 의미합니다.

2.4. “픽포인트”란 제13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조건을 성취한 때에 부여되는 “서비스” 상의 금액을 말합니다.

2.5. “피켓(PICKET)”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상의 재화를 의미합니다.

2.7. “상품”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픽포인트”를 지불하여 전환 가능한 일체(디지털 상품, 유료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3.1.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3.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그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것일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3.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내용에 동의 의사가 표시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 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4.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2.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5.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서비스”의 업데이트 및 수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5.3. 만 18세 미만인 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본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이므로, 만 18세 미만인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 18세 미만인 사실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기부여한 “회원”의 권리를 취소, 회수할 수 있습니다.

5.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5. “회사”는 “서비스” 상의 장애,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계정)

6.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계정(“계정”)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6.2. “회사”는 부정한 방법으로 무분별하게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하는 ID를 대신하여 휴대폰번호 인증 또는 이에 준하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가입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정 정보는 “서비스” 내 “회원” 본인을 제외한 타 회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6.3.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만을 지원합니다.

6.4. 6조 3항에 의하여 “회원”이 다수 계정을 보유한 경우,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될 수 있으며, 회원이 가지고 있는 “픽포인트” 혹은 기타 서비스를 위한 아이템 등의 처분 권한과 그 절차 및 기준에 대한 권한은 “회사”가 가집니다.

6.5.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ID에 해당하는 휴대폰번호나 SNS 가입 연동 정보는 직접 수정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와 별도의 연락(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에서 고객 상담을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처리를 문의해야합니다.

6.6.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금지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②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6.7.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6.8.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9. “회사”는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입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하이, 스트레인저(Cinepick)”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임 및 영상 등 : 영상, 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프로그램 내 정보 제공 기능 : 영화 정보, 박스오피스 순위, 유저 간 랭킹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프로그램 내 광고 게재 : “하이, 스트레인저(Cinepick)” 서비스 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④ 픽포인트 적립 : 제13조의 행위를 완료한 “회원”에게 픽포인트가 적립될 수 있습니다.

⑤ 현금 지급 :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픽포인트”를 일정 금액 이상 적립한 “회원”에 대해서는 해당 “픽포인트”를 현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⑥ 상품 구입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픽포인트”를 다른 “서비스”나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8.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8.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9.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 번호의 SMS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9.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인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9.1조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변경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9.3.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10.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내지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계약 해지, 이용 중지 요청 등)

11.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1.2. 위 이용계약 해지 시 “회원”이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는 “픽포인트”와 “피켓(PICKET)” 그리고 “상품”은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 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11.3. 해지에 따라 “회원”의 “계정”에 기록되어 있는 “픽포인트”를 포함한 “서비스” 관련 정보는 삭제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지 전에 위의 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4. “회원”은 고객센터, 전자우편 통지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계약 해지, 이용 제한 등)

12.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②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④ 부정한 방법으로 “픽포인트”, “피켓(PICKET)”, “상품”을 획득한 경우

⑤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협, 방해하는 경우

⑥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⑦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⑧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⑨ “서비스”에 대한 스팸성 활동을 하는 경우

⑩ 기타 본 약관 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그 시정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않은 경우

12.2. 위 ①호부터 ⑤호 내지 ⑩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이 보유한 “픽포인트”, “피켓”, “상품”은 통보 즉시 소멸되며,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3.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 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픽포인트 획득)

13.1. “회원”은 “하이, 스트레인저"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통해 문제를 풀면서 출제된 문제를 맞추어 게임에서 우승하는 등 “서비스”에서 정한 일정 행위를 완료하면 “픽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3.2. “픽포인트”의 획득 방식과 금액은 “회사” 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3.3. 게임의 “픽포인트” 내용은 “회사”가 정하며, 제3의 제휴사가 존재할 경우 제휴사의 감독하에 진행됩니다. “회사”의 결정은 “픽포인트” 획득과 관련된 모든 문제에 대해 최종적이며 구속력을 가집니다. 우승자가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픽포인트”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3.4. 획득한 “픽포인트”는 “서비스” 내 마이 페이지 화면 및 마이페이지 내 나의 픽포인트 또는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팝업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5. “회사”의 서버에 입력된 픽포인트 액과 “이용자의 마이페이지 상의 금액” 사이에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어플리케이션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13.6. “픽포인트”의 획득 및 현금 전환, “상품” 전환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과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3.7. “픽포인트”는 “서비스” 국가의 대표 화폐 단위로 표시되며, 현금 전환 시 해당 국가의 화폐로 지급됩니다.

13.8. “픽포인트”는 양도,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픽포인트의 전환)

14.1. 픽포인트의 현금 전환은 관계 법령에 저촉하지 않는 적법한 회원에 한하며, 아래 호에 따릅니다.

① 일정액 이상의 “픽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마이 페이지의 픽포인트 지급 신청 화면에서 누적된 “픽포인트”를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② 현금 전환이 가능한 최소 “픽포인트”는 회사 정책에 의하여 결정되며 “서비스”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은행계좌에 해당 금액을 입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④ 현금 전환 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픽포인트”는 대한민국 계좌로만 지급되며, 개인식별부호(외국인등록번호 포함)를 소지한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14.2. “픽포인트”의 “상품” 전환은 회사에서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각종 “상품”의 구매를 통해 이뤄 질 수 있으며, 이는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15조 (픽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5.1. “픽포인트” 획득이 확정된 후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15.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픽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획득된 “픽포인트”는 소멸되며,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15.3. “픽포인트”는 획득일로부터 365일간 유효하며, 365일 이내 현금으로 인출하지 않을 경우 적립된 순서대로 순차 소멸됩니다.

제16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7.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17.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17.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결과는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8.1. “하이, 스트레인저"에서 제공하는 게임 및 참여는 무료입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로 전환 될 수 있으며, 이와 별개로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피켓(PICKET)” 등)은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8.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18.3.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콘텐츠”를 “서비스”를 제공받는 용도 외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특히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① “콘텐츠”를 임의로 별도의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하는 행위

② “콘텐츠”를 임의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

③ “콘텐츠”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콘텐츠”를 제공하는 본 “서비스” 또는 제휴사의 이익을 저해하는 상업적인 행위

⑤ 기타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 침해 행위

18.4. “회원”은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허락되지 않은 방식으로 접근하는 일체의 행위(예를 들면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근하거나 “콘텐츠” 임의적 수집을 위해 “서비스”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8.5.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에 허위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②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③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④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⑦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⑧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7조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9조 (“회원 콘텐츠”)

19.1. “회원 콘텐츠”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내에 업로드한 내용물 일체(텍스트, 이미지 또는 동영상 파일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 함)를 의미합니다.

19.2. “회원 콘텐츠”에는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서는 아니 됩니다.

① 타인(“회사” 및 “콘텐츠”의 출연자 포함)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근거 없이 비방하는 내용

② 욕설, 음란/외설적 내용, 폭력적인 내용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

③ 저작권을 포함한 타인(“회사” 및 “콘텐츠”의 출연자 포함)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

④ 근거 없이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지속적으로 유발하는 내용

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내용

19.3. “회원”이 제19조 2항을 위반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① 제19조 2항의 위반 사유가 확인되었거나 일정 횟수 이상 신고를 받은 “회원 콘텐츠”에 대해서는 자동적으로 임시 삭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콘텐츠를 작성한 “회원”은 자신의 콘텐츠가 제19조 2항의 위반 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을 소명하여 해당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9조 2항의 위반 사유가 확인되었거나 일정 횟수 이상 신고를 받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12조에 따라 계정을 중지시키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9.4. “회사”는 “회원 콘텐츠”에 대해서는 적법성, 정확함, 진실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9.5. “회원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권은 “회사”에 귀속되고,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 내지 개선을 위해 “회원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전 고지 없이 “회원 콘텐츠”에 대한 제거, 편집, 수정, 복제, 변환, 이동, 전송, 링크, 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과오금)

20.1. “회원”이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과오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다만, 대금 결제 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EO에는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20.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회원”에게 환급힙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0.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부할 경우에는 과오금이 없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21조 (환불)

21.1. “회사”가 제공한 유료 “서비스” 혹은 “픽포인트” 이나 “피켓(PICKET)”을 사용하는 “서비스”가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취소된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 사용에 발생한 “픽포인트” 등을 30일 이내에 자동 환급하며,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 시 “회사” 및 각 앱스토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21.2.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무상으로 습득한 모든 데이터는 본 조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1.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1.4. “서비스”의 종료에 따른 환불기준은 제28조 1항에 준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22.1.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 제공하는 것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2.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23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23.1.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테스트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23.2. 테스트 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데이터의 변경, 수정,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복구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이 기간동안 “회원”이 취득한 “픽포인트”, 이용정보 등은 테스트 서비스 종료 후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정보의 수집)

24.1. “회사”는 “서비스”내 문의하기를 통해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해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24.2. 제24조 1항의 정보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 도용, “서비스” 관련 현금거래, “서비스” 관련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중대한 약관 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정보가 열람된 “회원”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24.3. “회원”은 “픽포인트”의 출금 신청시 소득세법 제21조 15호 (일시적 문예창작소득) 및 19호 (일시적 인적용역소득)에 의거하여 “회사”가 기타소득지급명세서를 국세청에 제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요구하는 특정 개인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 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주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4.4.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활용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25.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5.2.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5.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5.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도비니다.

25.5.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6조 (서비스의 종료)

26.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제3조 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6.2. “회원”은 “서비스” 종료 통지일 현재 적립된 “픽포인트” 및 “상품”에 대하여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급 신청을 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므로“회사”에 대하여 “픽포인트” 및 “상품”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6.3.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손해배상)

27.1.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7.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7.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28.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8.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2년 07월 11일